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석사, MBA

[미국 MBA] 미국 HULT 헐트 경영대학원

by 에밀리˙ᵕ˙ 2020. 12. 17.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나라별 관심 있는 MBA 학교에 대해 하나씩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해외 다양한 국가에 대학원들이 있는데, 그 중 미국에 있는 경영대학원 중 한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MBA를 준비 중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봣을 법한 대학원입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일단 기본 정보를 위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헐트 국제경영대학원은 EF 에듀케이션 퍼스트 (EF Education First)의 자회사로 회사 창립자인 버틸 헐트(Bertil Hult)의 이름을 따라 명명하였으며, 미국 매사추세츠주 법령에 따라 비영리 법인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런던, 두바이, 상하이, 뉴욕, 등 세계 8개 도시에 캠퍼스를 가진 경영대학원입니다. 1964년 아서 디 리틀 경영대 Arthur D. Little School of Management 를 전신으로 경영학석사 과정 (MBA), 석사 과정 (MA), 그리고 학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는 뉴잉글랜드학교법인협회 (The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와 경영전문대학원협회 (The Association of MBAs), 영국 교육 기관 인증위원회 (British Accreditation Council)로부터 인가 받았다.




과정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최고경영자과정 (EMBA) 및 1년제 MBA 과정이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 밖에도 International Business, International Marketing, Finance, Business Analytic 4가지의 Master 과정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관심을 가지는 과정은 Global One-Year MBA과정입니다. 





학비

대표적인 학비를 계산해보면 2021년 입학기준으로 봤을 때 1년 MBA의 경우 약 8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듭니다. Dual degree 의 경우 학비의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는 것도 학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Global One-Year MBA : $76,200

Full-Time Master program : $47,500




필요한 시험성적

TOEFL - 지원 시점에 필요하지만, 추후 제출도 가능합니다.

GMAT - 꼭 필수는 아닙니다.(2021년 입학기준)

그 외 기타 지원서류(학교졸업증명서, 성적표, 이력서, 에세이 등)




특이점

1. 큰 특이점은 대학교 소속의 대학원은 아니고 EF교육 기관이 운영하는 비즈니스 스쿨입니다. 영어실력이 부족할 경우 어학원을 통해 교육과정을 마친 후 연계하는 조건부 입학도 가능합니다.


2. 빨리 지원한 경우 MBA와 Master가 결합된 dual degree의 과정의 두번째 마스터 과정은 장학금 제도가 있어서, 입학 후 일정기간 안에 예치금을 넣으면 장학금을 받아서 학비를 줄 일 수 있습니다.


3. 입학관리처의 대응이 빠릅니다. 관련하여 한국어로 물어 볼 수 있는 홍콩에 있는 디렉터도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나의 입학을 위해서 힘을 써주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각종 서류, 기간 등 융통성이 있게 진행되는 편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관계자들과 이야기하여 협의를 이룰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5. 캠퍼스가 정말 다양한 곳에 있어서 정착하고자 하는 나라의 선택폭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주로 졸업 후 해당 국가에서 취업을 하고 인턴을 하고 정착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대부분 이기때문에 이때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유학준비 > 석사, MB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MBA ? 어디가 있을까?  (0) 2020.12.22
MBA과정 이란 ? 지금 현재 추세는?  (0) 2020.10.26
MBA 해외국가 고민하기  (0) 2020.09.24
석사학위 무엇일까요?  (0)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