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TOEFL

토플인강 신청전 알아야할 사항

by 에밀리˙ᵕ˙ 2020. 9. 17.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는데, 그 중 많은 분들이 체감하고 있는 부분은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로 전환이 되고 많은 학생분들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다는 점 입니다. 이미 우리에게 인터넷을 활용한 강의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만 이렇게 대대적으로 바뀐적이 없어서 많이 혼란스러우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단점보다는 장점을 바라보고 우리 상황에 알맞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플의 경우는 토익과 다르게 온라인 강의만으로는 힘들고 첨삭이 필요한 Speaking과 Writing 영역이 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보다 오프라인이 더 효과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공부법에는 정답이 없는 만큼 다양한 토플인강을 통해서 집에서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대비할 수 있습니다




토플인강을 수강하기전

토플시험을 대비하기 앞서 우리가 해야할것은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는 것 입니다. 정규시험이 아닌 토플모의고사를 활용하여 파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관련된 내용은 저번 토플모의고사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력을 파악 후 인강을 신청하게 되면 보다 본인에게 맞는 과정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혹은 학원이나 사이트에 있는 무료레벨테스트를 활용하여 평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토플모의고사 활용하여 실력 파악하기 - https://emilys-mba-palette.tistory.com/7




인강 들을 수 있는 곳

정말 다양한 곳에서 토플인강을 들을 수 있는데, 대형학원 등 많은 곳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인증이 있는 대형학원 위주로 살펴 보겠습니다.

  1. 해커스인강 : 이미 많은 학생들이 영어공인인증 시험을 준비한다고하면 한번쯤 들어봤을 큰 학원입니다. 토플뿐만 아니라 교재도 유명하여 많은 학생들이 해커스 관련된 교재를 풀고 있습니다.
  2. 파고다 인강 : 해커스와 마찬가지로 유명한 학원입니다.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온라인 강의도 잘 되어 있습니다.
  3. 시원스쿨 인강 : 많은 광고로 한번쯤 지하철에서 봣을 시원스쿨입니다. 토플 뿐만 아니라 외국어 관련 많은 다양한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인강 사이트 

  1. 해커스인강 https://champ.hackers.com/?r=champstudy&cate=toefl 
  2. 파고다 인강 : http://www.pagodastar.com/course/toefl/nlist/superpass
  3. 시원스쿨 인강https://toefl.siwonschool.com/?s=event&t=200917&utm_campaign=siwonschool&utm_medium=cpc&utm_source=navertoefl&utm_content=search&utm_term=%ED%86%A0%ED%94%8C%EC%9D%B8%EA%B0%95&NaPm=ct%3Dkf6cd2d4%7Cci%3D0A40001NV69tBer0nuXM%7Ctr%3Dsa%7Chk%3Dc9a8ecf8eafe5ce03b4a8db9725c838cfc486dab



함께 확인하면 좋은 것

  1. 토플인강 강의 - 강의가 어떤 레벨을 대상으로 하고 있고 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또한 강의 일수가 어떻게 되는지 내가 목표로 하는 점수에 도달하기까지 충분히 제공하고 있는지 봐야 합니다.
  2. 선생님 - 같은 레벨의 강의라도 학원별로 선생님들이 달라 자신에가 맞는 스타일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3. 무료제공하는 것들 - 교재 등 학원별로 학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것들이 다양합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것이 제공되고 있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4. 첨삭 - Speaking과 Writing의 경우 무조건 외워서 되는 파트는 아니기 때문에 첨삭을 통해 실력을 향상 시켜야 합니다. 첨삭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횟수는 어떻게 되는지 등 확인해 봐야합니다.
  5. 환급 - 학원별로 환급관련된 사항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정 성적이 나오면 수강료를 환불해 주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다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토플인강 관련하여 정말 많은 블로그 광고들이 있습니다. 블로그의 내용들 보다는 직접 본인이 수강전 무료로 제공해 주는 강의 등 기준을 정하여 판단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험을 대비하기 앞서 너무 자극적인 광고문구에 눈길을 주지 마시고 차근차근 나라는 기준점에 맞추어 공부계획을 세우는 것이 고득점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험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