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TOEFL

해커스토플 책소개 1단계(베이직)

by 에밀리˙ᵕ˙ 2020. 9. 26.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공인영어를 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 봤을 해커스는 대형 학습 기관 중 하나입니다. 주로 다루고 있는 시험은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토플 등으로 다양한 시험을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학원 강의를 수강하지 않아도 해커스 교재로 시험을 준비하기도 합니다.


토플시험을 대비하여 공부 할 때 해커스의 교재를 이용하서 준비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책을 어떻게 활용 하면 좋을지 단계별 구성, 책의 표지 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토플 책을 살펴보기 전 참고하면 좋은 내용 (클릭시 해당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2020토플시험일정

  - 토플만점점수

  - 토플모의고사 볼 수 있는 곳

  - 토플인강 신청전 알아두면 좋을 참고 사항

  - 영어공부시 Tip

  - 해커스토플 책소개 2단계(인터미디엇)




해커스토플 책의 단계 

각 단계별 4가지 영역(리스닝, 리딩, 라이팅, 스피킹)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재를 전체다 공부를 할 경우 16권을 공부해야합니다. 해커스 책의 경우 3단계인 정규 책이 난이도가 있는 편이라 자신의 실력을 확실하게 확인 후에 꼭 책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1단계(기본-베이직)

  2단계(중급-인터미디엇)

  3단계(정규)

  4단계(실전-액츄얼테스트)





해커스토플 베이직 책 (2020.09 기준)


  Listening (4th edition)

  Reading (4th edition)

 


 


  Speaking (4th edition)

  Writing  (2nd edition)

 


 



최근 개정된 책의 이미지를 붙여 드렸습니다. 교재를 구매시 표지에 있는 에디션의 숫자를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이직 이전에 입문 단계도 있지만 생략을 하고 지나갑니다.



책의 소개 및 구성

해커스 토플은 토플 시험 준비와 함께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처음 출간하던 때와 달리, 이제는 많은 토플 책들을 서점에서 볼 수 있지만, 그럼에도 해커스 토플이 여전히 독보적인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킬 수 있는 것은 늘 처음과 같은 마음으로 더 좋은 책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최신 경향을 반영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뉴토플이 반영된 최신 교재로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분들, 토플 리딩뿐만 아니라 일반 영어 독해 실력까지 향상시키고 싶은 분들, 토플 리딩 시험과 동일한 형식의 실전모의고사로 실전에 효과적으로 대비하고 싶은 분들에게 해당 교재를 추천합니다.


1단계(베이직)책들의 경우 4주 완성 코스로 나와 있습니다. 교재 앞에 학습플랜을 참고 한다면 최소2주 ~ 최대 6주까지의 플랜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해커스토플 베이직에서 목표를 삼고 있는 것은 4주동안 토플의 기초를 잡는 것 입니다.


기본, 문법 등을 익히고 유형별로 연습을 합니다. 이를 통해서 실전에 대비하고 실제 시험과 동일한 형식의 갖춘 문제를 풀어봄으로 책이 마무리 됩니다. 




책 외 추가자료

책 외에도 추가 자료를 재공하고 있는데, 토플공부 전략 무료 강의, 토플 라이팅/스피킹 무료 첨삭 게시판, 무료 토플자료 및 유학정보를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교재 인강 및 교재 mp3는 해커스 인강 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 추가 제공 되는 자료를 함께 이용하여 공부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토플책을 사서 공부할때 해커스토플 말고도 다른 출판사에서 나온 교재나 혹은 중고책을 구매하셔서 공부를 하기도 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토플시험이 19년도 8월에 변동이 있어서 시중에 팔고 있는 책은 업데이트 하여 반영하고 있지만 중고책의 경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교재 구매시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커스토플 책 외에도 토마토 토플이나 YBM에서 나온 토플 책으로 공부하기도 합니다. 단계별로 본인에게 맞는 책을 결정 하고 차근차근 목표를 향해서 나아가면 됩니다. 보통 교환학생에는 8-90점 정도를 요구하고 있고 대학에서는 기본 100점을 목표를 해야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곳의 커트라인 등을 확인하시고 목표 점수를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