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회사

실비보험추천 - 메리츠 이용후기

by 에밀리˙ᵕ˙ 2020. 10. 20.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대학생때는 잘 몰랐는데 직장생활을 하면서 아플일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일을 시작하면서 적응도 해야하고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면서 건강에 신경을 쓰는 일이 적어지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병원비가 많이 비싼편은 아니지만 종종 일상속에서 짧은 입원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럴 때를 대비해서 실비보험추천을 해 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보험회사에서 실비보험추천을 많이 하고 상품으로 출시를 하고 있으니 비교 후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지금 이야기하는 보험은 제가 20대때부터 실제로 가입이 되어 있고, 환급도 몇 번 받았서 실비보험추천하고 싶은 메리츠 화재 상품입니다. 

 

꼭 메리츠가 아니여도 실비보험/실손보험은 생활속에서 발생하는 병원비로 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다양한 회사들의 상품과 보장내역을 살펴보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실비보험 이란? 실손보험 ? (보험사마다 명칭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실비보험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실손보험이 보험상품에 자주 쓰이는 명칭입니다. 보험 가입자가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또는 통원치료 시 의료비로 실제 부담한 금액을 보장해 주는 건강보험을 말하며 실제 손실을 보장한다 해서 이렇게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중에 실비보험추천을 하는 이유입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일부 비갱신 보험과 달리 질병에 걸릴 위험률과 보험금 지급 실적 등을 반영해 보험료가 3∼5년마다 바뀝니다. 1년 재계약시 변동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보험료가 오르며, 보험사에 따라 만 60세 또는 65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납입해야 하기 때문에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하다. 과거에는 의료비를 전액 보장하는 상품이 많았지만 2009년 10월 이후엔 표준화 작업을 통해 의료비의 90%만 보장하는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따라서 본인이 지불하는 금액은 최소 10%부터 시작됩니다. 그렇기때문에 주변에도 실비보험추천을 하고 이야기도 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실손보험 가입자는 2012년 현재 2,600만 명을 넘어서고 있어 국민보험으로 불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 중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 내용은 의료실비(입원 의료비와 통원 의료비 특약을 합친 말)로, 의료실비 한도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고 합니다.

 

 

 

 

 

 

 

 

 

실비보험추천 - 메리츠 이용후기

소화가 안되고 속이 더부륵하면서 심지어 배에 통증까지 오기 시작하여 병원을 찾았습니다. 원래 아파도 잘 참고 견디는 성격인데, 스스로 병원을 갈 정도면 그 고통이 몸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 신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의사선생님을 만난 후 약을 먹고 약을 먹은 후에도 듣지 않아 위내시경과 복부초음파를 하였는데, 몇만원씩 하는 검사비용을 내고 생각을 해보니 예전에 실비보험추천으로 가입해놓은 메리츠 실비보험/실손보험이 생각이 났습니다. 가입한지 꽤 되었고 크게 아픈적이 없어서 어떤 내용으로 어떻게 보장 받는 지는 잘 몰랐지만, 혹시 몰라 관련 서류를 병원측에 준비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보통 병원 측에서는 실비보험/실손보험 때문에 필요서류를 제출하기위해서 준비해 줄 수 있는지 물어보면 알아서 프린트를 해 줍니다. 일단 그 서류와 카드 영수증을 챙겨서 집에와서 환급 절차를 알아 보았습니다.

 

여태 유지하고 있는 메리츠 실비보험/실손보험을 이용하기 위해서 그때 당시 90%환급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생각이 났습니다.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서 금액을 통장으로 넣어주는데, 다양한 방법(인터넷, 팩스 등)을 통해서 접수를 하면 됩니다.

 

 

 

 

서류도 하나하나 따지지 않은 이유는 그 당시 정신이 없기도 했고, 만약 더 필요한 서류가 있으면 연락이 올꺼라는 생각이 들었고, 병원비만 10만원 정도가 이미 나온 후라 환급이 안된다면 아쉽긴 하겠다라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서류 제출 후 2-3일정도 후 보장내역에 해당하는 내용이기 때문에 환급을 90%로 받았으며 통장에 찍힌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예상치 못한 병원비를 커버 할 수 있어서 실비보험추천 해드리며, 필수 보험은 아니지만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살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