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영어

화상영어 어디서할까?

by 에밀리˙ᵕ˙ 2020. 10. 8.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목적은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다른 나라를 여행하기 위해서, 해외 이민을 목적으로 등 정말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꾸준히 영어를 쓰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한국에서 쓰는 언어는 기본적으로 한국어이며 듣고 말하고 쓰고 읽는 것이 대부분 그 언어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꾸준히 쓰고 발전시킬수 있는 방법은 많이 있으며, 다양한 사람들이 자신의 상황과 수준, 목적 등에 맞추어 학습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 중에는 유튜브 혹은 영상 활용, 다양한 데일리 챌린지, 전화영어, 화상영어, 그룹 스터디 등이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과 학습의 목적 등을 잘 설정하여 선택하면 되는 데, 이번에는 그 중에서 화상영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상영어는 선생님과 학생이 카메라를 통해서 원격으로 수업하는 공부 방법 입니다.


많은 분들이 전화영어에 익숙해 있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전화영어 조차 쉽지 않아 선생님과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얼굴을 마주보며 화면을 통해 소통을 할 수 있는 화상으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상영어 시작전 고민해볼 사항

1. 공부의 목적 혹은 목표 : 학습하고자 하는 이유를 생각을 하고 목적이나 목표를 명확이 한다면 영어공부를 하다 힘든 순간 슬기롭게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2. 공부 계획 : 본인의 학습목표에 따라 혹은 단기적 학습 도움이 필요해서든 1번 사항이 뚜렷해 진다면 어느 시간대에 얼마큼 주기적으로 공부할지 결정해야합니다. 주 2~5회, 10~30분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습니다.


3. 예산 : 화상영어를 시작한다면 보통 계획을 장기적으로 하게 됩니다. 회사에서 지원이 나온다면 받으면 좋고 자기개발을 위한 투자로 한달에 어느정도의 금액까지 사용 가능한지에 대해 미리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전화/화상 : 화상으로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가 있고 전화영어도 같이하는 곳이 있습니다. 전서로 얼굴을 보며 모니터를 활용하는 화상영어랑 온전히 듣고 진행해야하는 전화영어와는 차이가 있으니 레벨 테스트 등을 통해서 체험 후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장비 : 화상영어를 하기 위해서는 전화영어와 달리 전화기만 있어서 되는 것이 아니며, 보통은 노트북 등을 활용하여 보통 헤드셋을 쓰고 수업을 하게됩니다. 




화상영어 시작전 확인해야 할 사항

1. 레벨테스트 : 보통 수강을 신청 하기전 각각의 업체별로 레벨테스트 혹은 무료수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향후 실력을 발전 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니 한곳이 아니라 여러군데에서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학습 과정 : 토익스피킹, 오픽 등의 공인 영어시험을 준비하거나 인터뷰 등의 목표가 뚜렷하신 분들은 학습과정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시험이 끝난 추후에 과정을 변경이 가능하여 수강기간을 마무리 할 수 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

위와 같은 과정이 아니면 자신이 관심있는 과정으로 시작하거나 레벨테스트를 통해 상담 후 과정을 고민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변경가능사항 : 보통 직장인의 경우 회사업무로 인해 빠지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보강과 같은 사항을 살펴보는 것이 좋고, 중간에 쉴수 있는지, 수업 요일이나 시간대 변경이 용이한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영어는 전화영어와 다르게 휴대폰 하나로 가능하지 않으니 그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4. 첨삭서비스 : 수업뿐 아니라 기타 어떤 서비스가 수강료에 함께 포함되는 지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첨삭서비스를 해주는 곳이 있는데, 이를 활용하면 글쓰기 실력 또한 함께 키울 수 있습니다.




화상영어 업체

1. 엔구 - 글로벌 서비스 업체로 검색시 가장 먼저 나오는 곳입니다. 필리핀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선생님들이 있으며 24시간 수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격도 합리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엔구 화상 영어 살펴보기


2. 당근영어 - 미국, 캐나다 원어민 강사로 되어 있으며, 주니어 과정과 제2외국어 과정까지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타 업체들에 비해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3. 민트영어 - 전화영어와 화상영어 둘다 진행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과정과 홈페이지를 통한 교류가 활발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필리핀 강사가 많으며 간혹 북미권 강사들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영어권 원어민 튜터에게 배우는 캠블리, 영미 명문대 1:1 영어 코칭하는 링글 등 여러 업체가 있으니 두루두루 살펴보시고 결정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업체를 선정하기위해 홈페이지를 방문시에 후기들을 많이 올려 놓는 경우들이 있는데, 이때 이 후기들이 최근에 올라온 것들인지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열심히 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