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영어

토익인강 추천 및 후기

by 에밀리˙ᵕ˙ 2020. 9. 27.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외국어 중 스펙, 제출용 등으로 가장 많이 공부하고 있는 것은 영어입니다. 그 중에서 토익, 토플, 토익스피킹, 오픽과 같은 공인영어시험 중 많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은 토익입니다. 공부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고 단기간에 점수 획득이 가능하고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익을 공부 할 수 있는 방법은 독학, 학원, 인강 등 여러가지 있습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대에는 학원가는 것도 걱정이 많이 드실 것 같아 오늘은 토익인강 한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커스 토익인강 후기

해커스, 파고다, YBM, 시원스쿨 등 다양한 곳들 중 해커스를 선택하여 공부를 했습니다.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선생님의 강의 입니다. 저는 토익 정규반 LC-한승태, RC-김동영 선생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두분은 해커스 토익의 가장 대표적인 선생님 입니다. 


예전에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서 본 적도 있었고 미리 보기를 통해 저와 가장 스타일이 맞고 끝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선생님을 선택했습니다. 시험을 치루기 전에 토플로 전향하게 되어 결과를 보진 못했지만 즐겁게 공부 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기타 선택을 하게된모든 이유는 밑에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해커스토익 인강 선택 이유

외국어 공인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 한번 쯤은 들어 봤을 법한 학원 중 하나는 해커스입니다. 해커스 뿐만아니라 기타 파고다, YBM, 시원스쿨 등 다양한 학원에서 인강을 제공하고 있지만 해커스토익을 선택하여 수강한 이유가 몇가지 있습니다.


1. 선생님

토익인강 수강전에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어떤 선생님과 호흡을 맞춰나갈것인가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강의 맛보기 혹은 미리보기를 통해서 자신과 맞는 스타일의 선생님을 찾아야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인강은 오프라인으로 대면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길고 외로운 싸움입니다. 따라서 즐겁게 끝까지 잘 들을 수 있는 선생님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다양한 레벨의 강의

해커스는 입문부터 기초, 기본, 중급, 정규, 실전까지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강생의 실력에 맞게 선택하여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패키지

토익인강뿐만 아니라 토익스피킹, 오픽까지 묶인 패키지가 있습니다. 요즘은 토익뿐만 아니라 스피킹 관련하여도 준비를 많이 합니다. 많은 기업에서 토익보다 스피킹을 보기 때문인데 서류 전형에 통과하기 위해서 다같이 준비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패키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학습자료

공부를 하기위해서는 많은 것이 필요한데 토익인강 뿐만 아니라 교재 등이 필요한데 인강을 신청하면 이러한 것을 함께 제공합니다. 교재는 택배로 받아 볼 수 있고, 학습을 도와주는 어플, 필기노트, 보조자료 등을 제공받아 집에서도 다양한 학습자료로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환급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부담이 되는 것은 금전적인 부분입니다. 시험 응시비, 인강 혹은 학원비 등 곳곳에 들어가는 돈이 많은 데 환급과정을 통해서 일정 점수 혹은 출석체크로 인강의 일부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급받기까지 챙겨야 할것이 많고 까다롭기 때문에 주의깊게 살펴보고 등록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석 및 환급시 받아야하는 점수 등 자세히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같이 건강이 염려되는 시점에서 독학이 어렵다면 인강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커스 외에도 다른 업체가 있으니 다양하게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후보에 둔 곳은 해커스, 파고다, YBM 3곳이였습니다. 유명한 업체라서 다 좋은 것은 아니며 블로그에도 광고가 많으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나하나 우선순위를 정하고 알아보며 체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인 것 같습니다. 맞는 곳 혹은 적합한 공부 방법을 찾길 바라며 열심히하고 계신 모든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