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서류

영문이력서 어떻게 쓰는게 좋을까?

by 에밀리˙ᵕ˙ 2020. 9. 22.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이력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류 중 하나입니다. 이력서 관련하여 꾸준히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간단하게 이력서 관련하여 글을 올렸으니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이력서서식 (국문,영문이력서) 총정리 - 클릭

 - 이력서예시 참고하기 - 클릭




취업 준비 중에 외국계 기업을 준비하거나 혹은 해외에서 일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국문이력서 외에 영문이력서 (resume)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국문이력서와는 차이가 있어 어떻게 쓰는 것이 좋을 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기본 양식 활용하기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양식이 있습니다. 그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양식에 맞추어 해당 내용들을 영문으로 작성을 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에는 간단한 개인 인적사항, 학력 등과 같은 교육에 관한 내용, 경력 등을 작성하면 됩니다.

↑학생의 resume 참고 예시 입니다.


↑직강 경력이 있닌 경우 resume 참고 예시 입니다.





영문이력서 작성 온라인 사이트 활용하기

국내와 다르게 resume를 작성하기 위해 다양한 사이트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과 직무에 맞는 역할과 책임에 대한 예문 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것을 활용한다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이력서를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가 많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하는 선까지만 활용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몇 가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고 그 해당 사이트들을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1. Rezi https://www.rezi.io/

이력서 예시들도 있고, 차근차근 항목별로 작성하면 resume에 차근차근 들어가서 이쁘게 만들어 집니다. 한번 가입하고 들어가셔서 눌러 보시면 작성하시면 어떠한 항목을 넣어서 나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지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2. My perfect resume https://www.myperfectresume.com/

위에 안내해 드린 사이트와 비슷한 사이트 입니다. 두군데 들어가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을 하나 정해서 free 작성으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완성 후 다운받는 데 돈이 든다면 기본 영문이력서 양식에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스스로 영작하여 작성하기

스스로 영문이력서 (resume)를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합니다. 이력서의 경우 너무 어렵지 않기 때문에 검색하고 영문사전을 이용하여 작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력서에 자주 사용되는 단어가 있고 그 단어를 알고 있다면 보다 잘 작성 할 수 있습니다.


'Resume action verb'로 검색을 하게 되면 이력서에 활용 가능한 행위 동사에 관한 정보들이 많이 검색됩니다. 이 동사들을 활용하면 경력을 정리할 때 이력서에 대입하기가 쉬워집니다.






안내해 드린 방법들을 종합적으로 사용한다면 영문이력서 작성시 많은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수월하게 작성 하 실 수 있을 것이랑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인 양식 외에도 다양하게 디자인 된 양식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양식을 찾아서 다운받아 채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문이력서는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공을 들이고 주변에 첨삭을 받거나 객관적으로 조언을 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더욱 더 좋습니다. 돈을 들여서 번역을 하거나 갈아 엎어서 새로 작성 혹은 대필까지 해야 하는 것은 개개인의 기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이력서는 본인의 관한 정보를 정리하는 것이니 조금만 더 살펴보고 공을 들인다면 여러분 모두 충분히 잘 작성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어려운 시기에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에게 항상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유학준비 > 서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력서예시 참고하기  (0) 2020.09.21
이력서서식 (국문,영문이력서) 총정리  (0) 2020.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