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학준비/서류

이력서예시 참고하기

by 에밀리˙ᵕ˙ 2020. 9. 21.


안녕하세요, 에밀리입니다.


취업 혹은 이직준비를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이력서입니다. 채용사이트를 이용하기도 하고 회사내 자체 양식을 쓰기도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이력서를 내기도 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이력서서식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력서서식 (국문, 영문이력서) 총정리' 편을 참고바랍니다.




다양한 서식이 있지만 본인에게 맞게 수정하고 다듬어가며 좋은 이력서를 만들기 위해서 적절하고 좋은 본보기가 될 만한 예시들을 참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이력서예시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항목들을 선택해 자신만의 이력서를 디자인 하시길 바랍니다.


예시를 통한 간단한 이력서 작성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항이라 신경쓰지 않는 부분인데 미리 참고하여 기본적인 양식을 셋팅 해놓아 저장을 한다면 보다 편리할 수 있습니다.





국문 이력서예시

작성 시 참고 TIP

1. 모든 이력서는 경력이 많지 않는 이상 1페이지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국문이력서에서는 사진이 필요하기 때문에 사전에 준비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3. 글꼴의 경우 호환성을 고려하여 너무 특이하지 않는 글꼴을 써야합니다.

4. 기본적인 양식의 형태는 지켜주셔야 합니다. 너무 생략해서 필요한 내용이 빠지면 안됩니다. 

5. 디자인적인 면보다 깔끔하고 한눈에 들어오게하여 가독성이 좋게 작성해야합니다.

6.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의 합격 이력서 및 자소서가 있는 지 사전에 검색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 불필요한 부분은 공란으로 두기보다 삭제하여 지워줍니다.

8. 이력서 작성시간이 많지 않다면 채용사이트에서 이력서를 작성 후 다운을 받으면 보다 편리합니다.


국문 이력서의 경우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형식들이 비슷 비슷 합니다. 경력이 짧거나 없는 경우 대회활동, 자격 증 등을 넣어야 이력서를 풍부하게 작성 할 수 있습니다. 경력의 경우 생략이 가능하고 이력서를 풍부하게 작성하기 위해서는 경력 내용과 성과를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영문 이력서예시


작성 시 참고 TIP

1. 국문이력서에서 사용한 사진이 필요 없습니다.

2. 경력의 경우 학교에 관련된 내용보다 경력을 우선하여 작성합니다.

3. 영문으로 작성하는 것이지만 국문이력서와 크게 차이가 없지만 기본적인 형태는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학생의 경우 자격증, 대외활동 등을 추가해서 작성하면 됩니다.

5. 영문이력서에 사용하는 단어들의 경우 정리되어 있는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6. 마지막 점검을 할 때 동사의 형태를 보아 통일성 있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7. 오타 및 스펠링 점검하는 것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8. 개인정보를 너무 과도하게 넣어 작성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영문 이력서의 경우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는 데, 그 중에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을 많이 사용하는 편 입니다. 소개해드리는 예시는 약간은 세련된 느낌을 주는 디자인 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이력서예시가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더 찾아보고 자신의 이력서를 다듬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를 만들때에는 표준이력서 양식에서 이력서예시를 참고하여 완성하면 좋습니다. 이때 각 항목별로 해당 내용에 대해 최대한 입력한 마스터 이력서를 만들어 놓으면 편리합니다. 이 이력서를 기본으로하고 지원시에 불필요한 내용은 지우고 지원하게 되면 보다 이력서에 공을 들이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을 시작하기 앞서 수많은 기업에 지원을 하게 됩니다. 이때 산업과 직무들이 정말 다양한데 직무나 산업별로 정리를 해놓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게 정리해 두면 유사한 산업이나 직무에 지원시 보다 발빠르게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이력서예시를 참고로 하셔서 이력서를 자주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정규채용 외에도 수시채용에 기회가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준비를 잘 놓은 다면 얼어붙은 고용시장에서 보다 발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에게 맞는 이력서를 작성하여 자신의 첫인상을 각인시켜 지원한 기업으로부터 좋은 소식을 들으셨으면 좋겠습니다.